※ 이건 사야 해!

남대문꽃도매시장에서 꽃다발 만들기. 꽃가격, 꽃다발 가격, 영업시간

S맘 2024. 2. 21. 20:01
반응형

 

 

 

■ 남대문꽃종합상가

서울 중구 남대문시장4길 21 E월드 3층

 

월, 화, 수, 목 - 03:00 ~ 15:00

금, 토 - 03:00 ~ 16:00

매주 일요일 휴업

 

 

저번에 역시 남대문꽃도매시장에서 만든 졸업꽃다발이 상당히 마음에 들었던지라 이번에도 친한 동네 언니와 함께 남대문 꽃도매시장을 찾았습니다. 

 

 

 

자~ 일단 예쁜 꽃들 구경 하세요. 

 

 

 

남대문꽃도매시장은 건물 3층에 위치해있습니다. 규모는 작은 편이라서 획~ 둘러보기 좋습니다. 여기저기 예쁜 꽃들이 가득하니 기분이 너무나 좋습니다.  규모는 작지만 예쁜 꽃들이 가득한 남대문꽃도매시장입니다. 가격도 동네꽃집과 비교했을 때 너무나도 저렴한 가격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꽃구경하세요. 한 가게에서는 이렇게 꽃 아래에 이름을 붙여 놓으셨더라고요. 남대문꽃도매시장에 오면 항상 요 꽃의 이름은 뭔지 궁금하지만 바쁜 꽃집사장님들께 물어보기 죄송해서 구입하는 가게에서만 조금씩 물어보곤 했는데... 이렇게 이름을 써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특히 이날은 다른 가게에서 버터플라이를 보고 꽃이름이 너무 궁금했는데 이곳에 와서 이름을 알 수 있었어요. 

이렇게 가끔 남대문꽃시장에 오면 꽃들을 좀 더 다양하게 알게 되는 것도 좋습니다. 

 

 

 

 

 

남대문꽃도매시장에서 꽃다발 만드는 방법은요...

남대문꽃도매시장의 가게들에서 꽃을 한 단의 개념으로 구입합니다. 보통 동네 꽃집에서 다양한 꽃들을 조합해서 만들어 주는 꽃다발의 개념과는 다릅니다.  대신 선물하는 꽃다발이라면 한 단씩 몇 종류의 꽃을 구입해서 꽃다발을 만들고 나머지는 집에 장식해도 좋지요. 선물도 하고 나도 예쁜 꽃 가지고~ @"@

 

마음에 드는 꽃들을 조합을 생각해서 구입하셨다면 남대문꽃도매시장에는 꽃을 포장해주는 업체들도 상당수 있습니다. 

포장 가격은 모든 업체가 7,000원으로 동일합니다. 꽃다발을 담는 플라스틱백은 1,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전 두 곳을 이용했는데...  음... 일단 줄이 긴 가게에서 꽃다발 만드세요. 처음 아들 졸업식 꽃다발 만들었던 가게는 줄이 가장 긴 곳에서 했고 기다림만큼 꽃포장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엔 다른 곳도 이용해봐야지 하고서 줄이 없는 곳에서 포장을 했는데... 흠... 같이 간 언니랑 줄이 긴 것은 괜히 긴 것이 아니다. 이유가 있다라고 동감했습니다.  이번에 이용한 업체명은 밝히진 않겠습니다. 혹시나 해서 꽃다발 완성품 사진도 패스합니다. 

 

 

 

이 꽃다발은 같이 간 언니가 만든 꽃다발...

꽃의 높낮이가 너무 밋밋하고 가장 슬펐던 것은 꽃줄기는 너무 짧게 자르셨다는 점... 꽃줄기가 댕강 잘려나가는데 정말 제 맘도 댕강 짤리는 기분이었어요. 

언니는 라넌큘러스 1단과 코와니 2단을 사용했습니다.  라넌큘러스는 7,000원  코와니의 경우 한 단에 7,000원으로 양에 비해서 가격이 나가는 꽃입니다. 

그래도 너무나 화사하고 예쁜 꽃다발이 완성되긴 했어요. 꽃은 뭘 해도 예쁘니까... 

 

 

 

이건 제가 만든 꽃다발... 프리지아 2단에 캐모마일(마트리카) 1단을 사용했습니다. 

남대문꽃도매시장에는 지금 프리지아가 한참인데요. 5단 묶음은 대부분 15,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 5개 묶음의 경우는 거의 꽃이 피지 않는 봉우리 상태가 가장 많습니다. 프리지아 한 단의 경우는 꽃이 활찍 핀 것은 3,000원 아직 꽃을 피우지 않은 봉우리 상태는 4,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저는 운이 좋게 반쯤 꽃이 핀 것들을 3,000원 두 단 해서 6,000원에 구입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제일 좋아하는 꽃은 캐모마일입니다. 마트리카라고 불리기도 해요. 요 아이는 한 단에 10,000원 좀 더 양이 많은 경우는 15,000원에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남대문꽃도매시장, 정말 맘에 드는 꽃으로 저렴하게 예쁜 꽃다발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번엔 아들이 졸업식, 입학식 때문에 만든 꽃다발이어서 다양한 꽃들을 사용할 수는 없었지만 (졸업식 꽃다발은 3종류의 꽃을 사용해서 꽃 가격 26,000원에 꽃포장 7,000원 해서 33,000원/ 이번 입학식 꽃다발은 꽃 두 종류로 꽃 가격 16,000원에 꽃포장 7,000원 해서 23,000원) 다음엔 선물할 일이 있으면 4~5종류의 꽃을 사용해서 꽃다발을 만들고 남은 것들은 제가 가지고 오려고 해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