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고

종로 온유약국, 수험생 고등학생에게 필요한 약품 구입

S맘 2021. 11. 16. 17:19
반응형

고등학생인 아들을 위한 약 몇 가지를 구입하려 종로 온유약국을 방문했습니다. 

종로약국하면 보령약국을 다녔는데 얼마 전 보령약국에서 조금 화 나는 일이 있어서 다른 종로약국을 찾기로 했습니다. 

온유약국은 바로 보령약국 옆에 있습니다. 

 

 

종로 온유약국 포텐시에이터, 우왕청심원들의 가격이 정 궁금하신 분들은 비댓으로 답글 주시면 알려드릴게요. 

저는 정말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가격 공개를 했는데 이게 또 문제 삼으면 문제가 되더라고요.  ㅠ_ㅠ

 

 

 

 

온유약국

 

0507-1405-5481

서울 종로구 종로 205 (종로5가역 1번 출구에서 95m)

 

< 영업시간 >

- 평일, 토요일    ▶ 08:00~20:00

- 일요일, 공휴일 ▶ 09:00~20:00 (2, 4 주 일요일 휴무)

 

제로페이 가맹점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처)

 

 

 

 

 

 

 

 

온유약국에 가니 말쑥한 이미지의 남자 약사님께서 반겨주셨습니다. 

사실 보령약국이나 온유약국이나 아니 모든 대형 약국들은 어떤 약사님을 만나느냐가 중요하죠. 

보령약국의 경우도 한 번은 정말 친절한 여자 약사님을 만난 적이 있어서 한동안 참 이미지가 좋았는데...

얼마 전 보령약국 방문했을 때도 나름 머리를 쓴다고 인상이 참 선해 보이시고 미소를 자주 보이시는 여자 약사님 줄에 냉큼 갔는데 하필 옆 약사님 손님이 일이 빨리 끝나버리는 바람에... 좀 기분 나쁜 일이 있었습니다. 

 

하여튼 이번 온유약국에서 만난 남자 약사분도 미소띤 얼굴에 참 친절하셔서 좋았습니다.  덕분에 당분간 약이 필요하면 종로 온유약국으로 갈 거 같습니다. 

 

 

 

 

제가 온유약국에서 구입해온 약들입니다. 

대부분이 고등학생 수험생인 아들을 위한 약들입니다. 

 

 

 

 

 

 

영수증도 첨부합니다. 

전 제로페이를 사용했습니다. 제로페이 넘나 좋습니다요~

 

 

 

 

온유약국 방문의 가장 중요한 이유는 바로 우황청심원입니다. 

이번에는 광동우황청심원 원방 영묘향으로 구입했습니다. 

제가 우황청심원에 대해서 두 번 포스팅을 했는데 우황청심원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은 아래 포스팅들을 참고하세요. 

↓   ↓   ↓


광동우황청심원 종류과 가격 그리고 성분들도 시원하게 알려드립니다. (tistory.com)


우황청심원 수능 시험 불안, 긴장, 스트레스 완화 효과/ 우황청심원 가격, 효과 , 종류 등 모든 정보 (tistory.com)

 

 

광동우황청심원 원방의 경우에는 위의 사진처럼 패키지에 원방이라고 써져 있습니다. 

 

제가 광동우황청심원 원방 사향도 여쭈어보니까 (더 효과가 좋은지 등) 온유약국 약사님 살짝 웃으시면서 일반인이나 수험생들에게는 우황청심원 원방 영묘향으로도 충분하다고 설명해주셨습니다.  사실 엄마 맘은 더 좋은 거 먹이고 싶잖아요. 그런데 수험생에게는 원방 영묘향이면 충분하다는 말씀에 왠지 마음이 편안해졌습니다. 

 

2021년 1학기와 2학기 중간고사까지는 광동우황청심원 변방 사향을 복용했고

2021년 2학기 기말에는 광동우황청심원 원방 영묘향을 복용할 예정입니다. 

기말고사 이후 두 우황청심원에 대한 차이점이 있으면 따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온유약국을 찾은 두 번째 이유는 포텐시에이터입니다. 

포텐시에이터는 고함량 아르기닌 제품으로 일면 공항 피로회복제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는 아이입니다. 

아들은 이상하게 시험 때 되면 자는 시간은 더 많아지는데 더 피곤해합니다.  시험 스트레스 때문일 거라 생각은 하는데...

그래서 평소 아이패스를 먹이고 있는데 시험 기간에는 아이패스 + 포텐시에이터 조합으로 먹여보려 합니다. 

포텐시에이터의 경우 20 앰플과 40 앰플까지 두 종류가 있는데 포텐시에이터의 경우는 장기간 복용하는 제품이 아니고 일단 기말고사 때 테스트해보기 위해서 전 20 앰플짜리로 구입했습니다. 

 

약사님께 여쭈어보고 왔습니다. 

1. 아이패스 + 포텐시에이터 조합 괜찮고요. 아침에 같이 복용해도 됩니다. 

(포텐시에이터의 경우는 오전 복용이 바람직합니다. ) 

2. 아침에 아이패스 + 포텐시에이터 복용하고 시험 1시간 전 우황청심원 복용 괜찮습니다. 

 

곧 다가오는 기말고사 때 아이패스 + 포텐시에이터 조합으로 복용해보고 효과가 있으면 이 조합도 다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친정엄마께서 판피린이 감기에 좋다고 하셔서 비상약으로 구입했습니다. 

 

 

 

 

 

 

 

마지막을 베나치오입니다. 이건 신랑을 위해서 구입한 비상약입니다. 

신랑이 요즘 가끔 소화가 잘 안 된다고 하더라고요. (항상 그만 먹으라고 해도 한 주 숟가락 더 먹더라고요. ㅡㅡA)

그래서 비상용으로 5병을 구입했습니다. 

 

 

 

 

 

종로 온유약국, 동네약국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로페이 사용해서 또 10% 할인이 되는 거고, 

( 동네약국들도 대부분 제로페이 사용 가능합니다. ) 

친절한 약사님을 만나서 더욱 좋고요. 

 

그나저나 광동우황청심원 원방 영묘향의 효과와 아이패스+포텐시에이터의 조합의 효과가 무척 궁금합니다. ㅎㅎ 아마 효과가 있다면 12월 말쯤 관련 포스팅이 올라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 포스팅 수정하는 김에

저희 아들은 아이패스 +포텐시에이터 조합 효과가 없는 거 같아요. 

남은 건 나중에 제가 먹으려고 하는데 제가 먹고 효과 보면 그것도 나중에 본 포스팅에 추가하겠습니다. 

 

수능이 이틀 남았습니다. 다들 수험생 비상약들은 챙기셨지요? 

제가 생각하는 수험생 비상약은 기본적으로 소화제와 두통제가 있어야 할 거 같고 

긴장을 많이 하거나 불안이 심한 수험생들에게는 우황청심원과 안정액이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정말 중요한 건/ 모든 비상약은 시험 전에 이미 복용을 해보고 테스트를 마친 약들이어야 한다는 겁니다. 예를 들어서 어떤 학생들은 우황청심원을 복용하면 긴장이 너무 풀려서 졸음이 오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열심히 노력한 우리 고3을 포함한 모든 수험생들에게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